단과대학 | 공과대학 | 학과명 | 휴먼지능로봇공학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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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휴먼-로봇 인터페이스 전문가 | ||||||||||||||||||||||
교육목표 | 헬스케어, 실버산업, 셍체 신호기반 제어 시스템 분야에서의 인간/로봇의 상태를 인식/인지하기 위한 기술에 대하여 경쟁력을 보유한 우수한 휴먼-로봇/로봇-로봇 인터페이스 전문가 양성 | ||||||||||||||||||||||
담당교수 | 최현진 | ||||||||||||||||||||||
진출분야/직업군 | 산업기계 제조업 분야, 자동차 완성차 분야, 휴대폰 등 전기/전자기기 제조업 분야 | ||||||||||||||||||||||
진출 세부분야 | 로봇공학기술자, 로봇연구원, 로봇공학기술자, 자동차공학기술자, 기업체 연구원 및 기술직 | ||||||||||||||||||||||
교육과정 (총 36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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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로봇개발 | ||||||||||||||||||||||
필요 직무능력 | 로봇 입출력 인터페이스 하드웨어설계, 로봇 시스템 사양 설계, 로봇 하드웨어 아키텍쳐 설계, 로봇 센서 인터페이스 개발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기술능력, 직업윤리, 자원관리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IT트렌드와이슈I,기초수학,물리현상의이해,빅히스토리와인공지능,상상속의아이디어,생활속로봇디자인,수학의길잡이,스크린영어,아두이노, IT인들의 it템,알고리즘과게임콘텐츠,유비쿼터스컴퓨팅과미래사회,융합창의수학,인공지능의이해,창의적문제해결,창의적프로그래밍입문,컴퓨터와정보사회,컴퓨테이셔널씽킹,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코딩기초,통계적사회문제해결,파이썬빅데이터시각화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교양자기설계컨설팅,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3D모델링교육,SM-CDR나비오름설명회,전공탐색박람회,Let's피어오름(학습),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이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