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상명대 미래교육센터,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미래교육센터
- 작성일 2024-09-27
- 조회수 4318
상명대 미래교육센터와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 협약식 후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상명대학교)ⓒ천지일보 2024.09.23.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미래교육센터는 지난 20일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상명대에서는 안범준 교수(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 서은아 교수(미래교육센터장), 유재필 교수(대학혁신성과평가센터장), 김정섭 교수(미래교육센터 운영위원)가 참석했고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에서는 오유진 회장, 김은희 사무국장, 한지현 간사가 참석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연구와 학부모 대상 특강을 비롯해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 임원을 위한 특별교육과정을 미래교육센터에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상명대에서 추진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두 기관이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상명대 미래교육센터 서은아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 임원은 물론이고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부모의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 오유진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의 임원 및 학부모 교육을 위한 첫 발걸음이라는 점에서 대단히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상명대 미래교육센터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학부모회 협의회는 충남학부모회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2022년 천안시 관내 140여 개 초중고 학부모회 회장들이 설립했다. 2022년 양은선 초대 협의회장을 비롯해 2, 3대 오유진 협의회장과 임원들은 천안시 학교의 운영 및 학부모회 임원의 교육과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육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천지일보( https://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181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