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SMU Global Initiative 4. Texas Tech University

  • 작성일 2022-11-17
  • 조회수 16137
커뮤니케이션팀







이번에 우리 대학과 교육과 연구 전반에 걸쳐 MOU를 체결한 Texas Tech University를 소개합니다. 


Texas Tech University (TTU)는 1923년에 설립된 연구중심의 주립대학입니다. 미국 텍사스 주 러벅에 위치해 있으며, 텍사스 주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대학입니다. 2020년 가을학기 기준 전체 4만명 정도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TTU에는 무려 150개 이상의 학사학위 프로그램, 100개 이상의 석사학위 프로그램, 그리고 50개 이상의 박사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석유공학은 2023 US News 대학랭킹에서 미국 내 4위를 기록할 정도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Wall Street Journal에 의하면, TTU는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이 선호하는 졸업생을 배출하는 상위 25권 내의 대학으로 평가했습니다. 


수많은 정치인과 1980년대 Columbia호의 우주비행사였던 Rick Husband를 포함한 다수의 NASA 우주비행사를 배출한 것은 물론, 최초의 여성 공군 최고책임연구원인 Mica Endsley를 배출한 Texas Tech University!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3Zqk0Inoj-Y